외국 게임의 한글패치 제작에 도움이 될수도 있는 유니코드 변환기입니다.
패치 1.1 업데이트 내용
1. 개행문자가 있으면 다른대사로 인식하던것을
개행문자 변환을 체크하면 한 대사로 변환합니다.
2. 인코딩에 UTF-8 text 추가
3. 자동변환이 기본 옵션이었는데 이제 우측상단의 체크박스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.
사용법
1. 한글로 된 대사를 다른 인코딩으로 변환
대사는 ID 구분자 VALUE 이런식으로 되어있을텐데 이 중에 구분자를 정해야합니다. 기본값은 없음입니다.
대사구분자 라벨을 눌러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대사가 있는 상태에서 대사구분자를 정하면 자동으로 변환이 됩니다.
자동으로 변환이 안되면 변환>>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.
이 인코딩이 아닌것 같으면 인코딩라벨을 클릭합니다.
보통 Hex에 많이 들어가는 UTF-8 인코딩으로 구분자 없이 대문자에 체크하고 확인합니다.
UTF-8로 인코딩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2. 유니코드가 아닌 텍스트를 한글로 변경하기
78C6C4ACB4C5C0C9
78C6C4ACB4C57CC5
78C6C4ACB4C591B7D8AE
대사파일에서 이런 값을 찾아냈을 때 한국어로 변환하기 위해선 역변환을 눌러야합니다.
역변환을 눌렀을 때 아무 반응이 없다면 대사구분자를 다시 확인해봅니다.
지금은 =이 없기 때문에 대사구분자를 없음으로 해야 변환이 됩니다.
역변환 버튼 주변에 파란선으로 표시되어 활성화 되어있다면 옵션을 바꿀때 자동으로 역변환됩니다.
대사구분자를 없음으로 하니 외계어가 나오네요.
인코딩을 잘못 선택한것 같습니다.
다른 인코딩으로 변경해봐도 다 외계어가 나옵니다.
그나마 UTF-16으로 했을 때 글자 비슷하게 나오네요.
뭔가 조금만 더하면 풀릴것 같은데.. Little Endian을 체크해봅니다.
Little Endian을 체크한 후에는 자동변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<<역변환 버튼을 한번 더 눌러줘야합니다.
Little Endian으로 하니 한글이 잘 표현이 되네요.
예를 들어 이런 스타일의 대사파일을 찾았다면 어떻게 변환하면 될까요?
보통 구분자 뒤로 4자리면 UTF-16인코딩입니다. 8자리면 UTF-32입니다.
역변환 해보면 대사가 주루룩 나오네요.
이번엔 한글문자들을 Hex에디터에 넣기좋게 변환하겠습니다.
변환>>버튼을 한번 눌러주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. 자동변환으로 인해 원치않게 역변환이 될 테니까요.
처음에 설명한데로 Hex에 넣기 좋게 UTF-8, 구분자없음, 대문자로 선택 후 확인해줍니다.
변환된 데이터를 한줄씩 복사하기 위해 한줄씩 복사하기 버튼을 누릅니다.
대사부분만 정확히 한줄 복사됩니다.
Hex에디터에서 붙혀봅니다.
더 다양한 일괄편집 기능이 들어가면 좋을텐데 텍스트 인코딩을 바꾸는 한글화를 해본적이 없어서 어떤 기능을 넣는게 좋을지 모르겠네요.
사용중에 여러가지 의견이 있으시면 건의해주세요.
사용언어: C#
UI부분: 윈폼
인증받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최초실행시 smartscreen 경고가 뜹니다. 추가정보를 클릭후 실행을 누르면 됩니다.
다운받을 때 악성코드로 오진된다는 제보가 있었는데 이는 인증받은 스토어가 아니어서이며 코드가 악성인것이 결코 아닙니다.
쓸데없는 오해를 피하기 위해 사설인증을 받았고 다운받은 파일을 디펜더로 검사해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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